시몬이 강의하는 히트 타로과정의 새로운 RETURN!

9/30 (일) 4:30-7:30 PM 최면타로 초급 (10만원, 카드 별도 구매 가능)

10/7 (일) 4:30 -  7:30 PM 르노르망 초급 (15만원, 카드 + 교재 포함)

등록: 02-757-8008

 

시몬의 타로철학

 

타로 카드는 그냥 그림 78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그 속에는  인간이 살아가는 모든 상황과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타로카드의 그림은 미술관에 걸려 있는 그림과도, 과자 봉지에 그려진 그림과도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내 앞에 있는 그림을 읽을 수 있다면 그림이 내게 주는 메세지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림의 메세지를 들을 수 있다면 그에 따라 지혜로운 행동을 취할 수 있겠지요.

그것이 타로점, 타로상담의 전부입니다. 

타로가 곧 최면임을 깨닫게 됩니다. 삶의 모든 시나리오가 우리를 최면에 빠뜨림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 경지에서 카드를 보면 정곡을 콕콕 찌르는 시원한 상담을 할 수 있게 됩니다. 

 

 

26166349_1969079853165953_9026902658597004790_n

 

설기문 마음연구소의 최면타로가 특별히 다른 3가지 이유

 

타로가 태어난 유럽, 현재 전문가들이 많은 미국...   어디에 가도 '타로 마스터'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명한 타로 스승들 역시 스스로를 '타로 마스터'라고 절대로 부르지 않습니다. 스펙과 학위를 중요시하는 한국사회가 빚어낸 기이한 현상이 타로까지 연결되어 있음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부엌칼을 사용하는데 ‘칼사용자격증’이 있어서 더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우리의 어머니들, 할머니들은 아무런 자격증 없이도 부엌칼로 날마다 정성이 담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가족을 먹여 살렸습니다.  전통으로, 경험으로, 세월이 만든 직관으로 칼을 다룰 줄 아는 것입니다.

타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고 그들의 영혼을 '살찌우는' 직관을 키웠다면 당신이 바로 타로의 주인입니다. 

한국의 대부분 타로 전문가들은 몇 권 되지 않는 타로 번역서를 기반으로 공부한 케이스입니다.

한국어보다 영어가 더 편한 뉴요커인 시몬 강사는 미국과 유럽에서 유명 타로 지도자로부터 직접 타로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시몬은 교육과정을 설계할 때 구미 및 유럽의 수준 높은 타로 교육을 전파하기 위해 영어와 불어 원서를 직접 연구하고 참고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타로 교육과정은 강사가 가르쳐주는 경직된 정보를 최대한 학습하고 그대로 따라하는 주입식 교육에서 시작됩니다. 카드마다 "정답"이 있다고 가르치기 때문에 수강자는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도 카드를 뽑았을 때 자신 있게 카드의 메시지를 전하는 상담이 어렵습니다. 

설기문마음연구소의 최면타로 과정은 첫 강의부터 개인의 직감과 무의식의 지혜를 활용해 카드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그래서 3시간의 교육과 실습만으로도 어떤 문제, 또는 그 어떤 내담자와도 성공적인 타로상담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REAL 수강생 후기

"시몬 선생님의 강의는 단순한 카드 맞추기를 넘어서서... 최면까지 아우르는 거의 예술의 경지였습니다."

"내담자가 스스로 통찰할 기회를 줄 수있어 최고입니다."

"기존의 알고있었던 타로는 각 카드의 기본 개념을 어느정도 틀에 박힌 형식으로 암기(?)하고 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배운 강의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획기적이고도 상큼하며 신선한 방법이었습니다."   

"저에게 겸손을 가르치고 삶의 방향을 바꾸어 주는 수업이었습니다. 시몬샘의 최면, NLP, 타로에 대한 전문가적 자질, 열정, 겸손함, 순수함... 이 모든 것이 감동 그 자체입니다."

"어제는 상담에 사용하니 효과 만점이었습니다. 내담자는 매우 흥미있어 했고 자연스럽게 최면을 유도하여 상담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래, 타로는 사기에요! 하지만 내담자가 호소하는 그 어려움 역시 생각이 만든 사기라는 것... 이 포인트에서 느꼈던 전율.... 타로, 너무 흥미로워요!"

"지난번 수업이 타로의 기본 개념을 깨는 수업이었다면, 어제 수업은 타로가 가진 진정한 힘을 보여 주는 수업이었고, 상담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수업이었습니다."

"어렵게만 생각했던 것이 너무 쉬워서 당황했습니다. 그림을 보고 항상 긍정의 마음을 갖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몬설님 강의 너무 잘해요! 귀에 쏙쏙!"

 

자주하는 질문

1. 최면타로는 일반 타로와 어떻게 다르나요?

저는 미국과 유럽에서 타로를 배웠기 때문에 국내의 많은 타로마스터 분들과 접근방식이 많이 다른데, 가장 주목받는 점은 전혀 정해진 의미와 키워드를 다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의미는 맥락과 관계에서 비롯되며 상대적인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지요.

고로 전혀 암기할 것이 없고, 처음부터 자신의 직관과 상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습니다.

키워드와 정보는 누구나 책을 보면 접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양방향의 대화로 내담자 내면의 지혜를 일깨워주는 것이 타로상담사의 역할이라고 보기 때문에, 대화의 기술, 무의식적 소통에 대해 고차원적인 토론이 이루어집니다.

남을 상담해주는 것이 목표가 아니고 타로를 혼자서 명상의 도구로 사용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2. 최면을 전혀 모르는데 괜찮나요?

최면이나 NLP를 공부하셨다면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무의식의 언어에 대해 이미 조예가 있으실테니까요!

하지만 전혀 모르신다고 해도 환영입니다. 최면은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있지요. 최면타로를 계기로 최면에 눈을 뜰 수 있는 흥미로운 계기가 될 것입니다.

3. 타로 완전 초보인데 괜찮나요?

그럼요. 오히려 저는 타로에 대해 전혀 무지한 분을 환영합니다. 다른 곳에서 배운 그릇된 선입견이 없으시니까 열린 마음으로 스폰지처럼 (?) 교육내용을 흡수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4. 다른 곳에서 타로를 배웠는데 초급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네, 초급부터 시작하셔야합니다. 철학적 성향과 접근법이 근본적으로 일반 타로와 많이 다르기때문에 초급부터 차근 차근 과정을 밟지 않으신 분들은 중/고급에서 힘들어하십니다.

5. 최면타로점이 더 잘 맞나요?

저희 교육과정은 '점'이 아니라 '상담'을 다루는 것입니다. 미래를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에게 잠재된 지혜과 힘을 일깨워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의 정확성에 중점을 맞추시는 분들에게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타로로 점을 보는 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 역시 올바른 철학과 방법론이 있고, 그 주제에
대해 미래에 강의를 따로 할 생각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저희 교육의 중점이 아닙니다.)

6. 어떤 순서로 들어야 하나요?

초급 -> 중급 -> 메이저 아카나 -> 고급

7. 자격증을 주나요?

고급까지 모든 과정을 밟으신 분들을 위해 현재 민간자격증과정을 준비중입니다.

8. 교재가 있나요?

교재는 없습니다. 모든 분들께 강의 파워포인트 파일을 드립니다.

9.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가지고 있는 타로카드를 가지고 오셔도 되고, 저희 사무실에서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강의용으로는 웨이트 카드를 사용하셔서 웨이트, 혹은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를 많이 사용하시지만 다른 종류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